주유비를 아끼기 위해 할인 또는 적립이 되는 주유 할인 카드 5가지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고유가 시대에 기름값을 아끼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주유 할인 적립 카드 Top 5
1. 신한카드 Deep Oil
신한카드 Deep Oil은 GS칼텍스,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 중 하나의 정유사를 선택하여 해당 정유사에서 주유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유사 선택은 매년 1회 변경 가능하며, 선택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GS칼텍스가 선택됩니다. 할인은 휘발유, 등유, 경유에만 적용되며, LPG는 제외됩니다.
할인금액은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할인은 이용금액 한도 내에서 거래 순서에 따라 제공됩니다. 정유사 변경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변경된 정유사는 다음날부터 할인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특징으로는, 이용 실적에 상품권 구매 실적 포함이 가능 (상테크 가능)한 신용 카드입니다.
2. KB국민카드 다담카드
KB국민 다담카드는 SK주유소(충전소)에서 리터당 60원 청구할인과 월 20만원 이용금액까지 할인을 제공합니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기본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며, 최초 카드 사용 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실적 유예기간 동안에도 할인 혜택이 유지됩니다.
3. 신한카드 RPM+Platinum#
신한카드 RPM+Platinum# 카드는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40~150포인트, LPG 충전소에서 리터당 10~50포인트를 적립합니다. 적립율은 직전월 일시불/할부 사용금액 별로 결정되며, 휘발유, LPG 리터당 고시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주유소와 충전소의 통합 이용금액이 월 30만원까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주유소 별 유가 차이와 유류에 따라 적립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월 30만 원 한도 초과 시 일반 적립율이 적용됩니다. 휘발유와 경유, 등유, LPG 이용거래만 적용됩니다.
4. IBK기업은행 Oil&Life 카드
IBK기업은행의 Oil&Life카드는 GS칼텍스 특화서비스 카드로, LPG를 포함한 리터당 120원 청구할인이 적용됩니다. 주유 외에도 엔진오일, 에어컨가스, 부동액, 파워오일, 브레이크액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주유 이용건당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며, 주유 외 서비스도 다양합니다.
그 외 주유비 절약하는 꿀팁
위에서 분석한 기름값을 절약하는 신용 카드 이외에 주유비를 할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지역상품권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지역상품권은 7~10%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지역상품권을 이용할 때에는 해당 주유소의 가맹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다음으로, 무실적카드나 간편결제 서비스의 카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코를 통해 결제하면 4%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카드도 있습니다.